• 2021. 2. 7.

    by. 알 수 없는 사용자

    파프리카는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파프리카는 중앙 중심지인 아메리카의 원산지입니다.

    파프리카는 일반 피망과 비슷하지만 전혀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고 아삭아삭하여 단 고추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단 맛을 내는 파프리카에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목차

     
     
     

    녹색 파프리카

    녹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아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녹색파프리카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좋으며 다이어트 효과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주황 파프리카

    주황 파프리카에는 철분, 칼륨,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의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의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얼굴의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며 예방하는데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의 윤기를 줄 뿐만 아니라 주름살 감소에도 큰 도음을 준다고 하니 여성분에게 좋다고합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빨강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인 어린이 및 골당고증 증상이 있는 성인에게 초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또한 붉은 색소인 리코펜이 신체 노화방지를 해주며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저하시켜준다고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엽산, 칼륨, 철분, 등 포함되어 있어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합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노랑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에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루테인 색소가 풍부하다고합니다.
     
    때문에 눈을 보호해주며 시력향상에 건강을 찾아준다고 하며 비타민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피라진 성분이 있어 몸의 좋지 않은 고혈압과 심근경색을 예방하며 신혈관계 질환이 높은 사람에게 좋다고합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입니다. 평소 몸의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일정량을 드시는것이 좋으며 알레르기성이 있는 분들에게도 자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합니다.
     
     
     

    카톡 플친으로 유용한 건강정보를 놓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