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3. 2.

    by. life is only

    안녕하세요. 건강증진매니아 입니다.

    오늘은 꾸준하게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건강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1. 목표의식을 가지고 운동 해야한다.

    목표를 가지고 운동 해야 한다. 막연하게 운동을 하겠다는 이유만으로는 꾸준히 운동을 하기는 어렵다. 뚜련한 목표를 가지고 힘들때마다 목표를 생각하며 이루웠을때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좋다. 목적이 초석이라면 목표는 꾸준히 운동을 이끌어 가게 해주는 길이다.



    2.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고른다.

    아무리 효과가 좋은 운동이라도 흥미를 느끼지 못하면 꾸준히 하지 못한다. 여러가지 운동을 해보고 그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운동을 고르자. 혹시 모른다 이 과정에서 평생 즐길수 있는 운동을 찾게 될 수도 있다.



    3. 함께 운동할 사람을 찾는다.

    이웃사람도 좋고 운동모임도 좋다. 혼자서 운동을 하다보면 의지가 약해지고 지루해질 수 있는 상황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운동하는 시간이 더욱 즐겁고 서로 의지하며 챙겨주다보니 더욱 지속성을 높일 수 있다.




    4. 일상생활 속에서 신체활동량을 늘린다.

    운동 이라는 단어에 거부감을 갖는 사람들이 있기에 요즘은 운동이라는 말대신 신체활동이라는 말을 주로 사용한다. 평소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오르기, 가까운 곳은 걸어다니기등 평소에 신체활동량을 늘려주는 것만으로도 운동 하는것 못지 않은 효과를 낼 수있다.




    5. 변해가는 자신의 몸을 기억하고 기록하라.

    처음에는 변해가는 모습이 더디고 티가 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위에 글들 처럼 꾸준히 운동을 하다보면 변해가는 모습이 느껴질 것이고 그러한 모습에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카카오톡으로 건강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