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3. 9.

    by. life is only


    안녕하세요 건강증진매니아 입니다. 이번 주제는 치매 증상 입니다.




    치매 본인에게도 힘들지만 주변의 가족까지도 힘이 드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본인의 건강과 주변을 위해서 치매 증상을 잘 알아보고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증 치매 증상 과 치매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 치매 증상

    1. 기억력 감소

     대표적인 치매 초기증상으로 잘 알려진 기억력 감소입니다. 이는 건망증과 구분해야 하는데요. 잊어버렸다가 누군가 이야기하여 금방 기억이 돌아오는 것은 건망증에 해당합니다. 



    2. 우울증

     논문에 따르면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확율이 높은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치매와 우울증은 많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발혀지고 있으며 중장년기에 우울증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중증 치매 증상 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입맛 변화, 맛이 강한 음식을 찾음.

     치매가 진행되며 말초감각 신경이 망가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식욕이 떨어져 사탕같은 단 음식의 섭치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맛이 혀를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 말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갑자기 단어가 잘 생각나지 않으며 하고싶은 말이 있었는데 생각이 잘 나지 않을때 치매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5. 사회적 규칙 인식 저하

     교통신호를 위반하거나 물건을 훔치는 도벽 등의 범죄적 행동을 하게 됩니다.



    중증 치매 증상

    치매 증상이 심해져서 중증 치매 증상 이 나타나게 되면 우울증에 이어 환청과 환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반응해지며 무기력함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중증 치매 증상으로는 치매로 인한 합병증이 중증 치매 증상과 함께 치매환자를 심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가지고 오기도 합니다.


    -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이 관심 있게 본 글



    [건강정보] - 치매 진단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