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3. 20.

    by. 알 수 없는 사용자

    흑도라지는 일반 도라지를 찌면서 건조하는 것을 반복하여 만들어지는 귀한 흑도라지입니다. 도라지의 종류는 몇가지가 있지만 흑도라지는 준비기간이 엄청 길게 때문에 귀한 영양식품입니다.

     

    또한 요즘 환절기같은 날에 더욱 더 흑도라지의 효과가 있다고하니 흑도리지의 다양한 효과를 보시기 바라며 흑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요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도라지효능과 부작용 썸네일

     

     

    목차

     
     
     
     

    기관지 건강

    흑도라지는 일반 도라지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흑도라지에 함유되어 기관지 개선에도 큰 효과를 줄 수 있다고합니다. 이유는 흑도리지의 함유되어 있는 아놀린과 비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흑도라지는 차로 끊여 먹을 수 있고 환절기 철에 특히나 목감기나 목이 건조한 분들에게 기관지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도라지효능과 부작용

     

     

    면역력 향상

    흑도라지 효능은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흑도라지의 효능으로 함유되어 있는 바로 사포닌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흑도라지 효능중 각종 피타민 및 칼슘, 그 외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습니다.
     
    때문에 환절기 철에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데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흑도라지는 피로회복 개선에도 큰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피부건강

    흑도라지는 미세먼지와 각종 다양한 물질들로 인해 노출되기 쉬운 민감한 피부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흑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피부의 염증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고 사전에 예방을 해줄 수 있다고합니다.
     
    그 만큼 흑도라지의 효능이 피부건강을 되찾아 줄 수 있다는 것이지요
     
     
    흑도라지효능과 부작용

     

    변비개선

    흑도라지는 특히 변비에 좋다고합니다.
     
    흑도라지의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장을 매울 활동적이게 하여 장 건강에 개선을 도와주며 유산균을 보호할 수 있고 변을 부드럽게 해결 할 수 있게 해준다고합니다
     
    또한 체내 불 필요한 성분들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흑도라지효능과 부작용

     

    부작용

    흑도라지는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이 섭취를 하게 된다면 그 소화력이 더 떨어질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흑도라지를 과다 섭취 시 구토나 어지러움 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가래가 없는 마른 기침의 경우에는 더 건조하게 되어 더욱 더 악화될 수 있다고하니 주의하시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플친으로 유용한 건강정보를 놓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