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2. 7.

    by. 알 수 없는 사용자

    토마토 섭취시 효능이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잘못섭취하였을시에 토마토 부작용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또한 토마토 효능을 알고 섭취 더욱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토마토 효능

     

     

    목차

     
     
     

    암 예방

    토마토의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은 천연 항암제로 전립선암, 직장암, 위암등을 예방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지연시키는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또한 토마토를 조리된 채로도 토마토의 있는 라코펜 성분이 남아있어 섭취해도 효과를 그대로 체내 받아들여 더욱 큰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심장 건강

    토마토의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와 칼륨 영양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이 있으신분들은 혈압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토마토의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이 심장마비, 뇌졸중 등,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신장 건강

    토마토 안에 있는 씨앗은 신장이 안좋은 분들에게 신장 결석의 위험도를 낮추어 줄여준다는 결과가 보고되기도 했는데요.
     
    신장결석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참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눈 건강

    토마토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시력이 좋지 않는 사람들에게 큰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또한 눈치 칙칙하고 야맹증이 있으신분들에게 특히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효능

     

     

    부작용

    토마토 말고도 많은 음식을 과다섭취 하게 될경우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토마토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구토와 복통 설사 알레르기가 있으신분들을 알레르기성 반응을 보일 수 있으시니 주의하시어 섭취를 하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토마토가 체질 상 맞이 않는 분들에게는 장염 증상도 보일 수 있으시니 과다복용은 자제 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플친으로 유용한 건강정보를 놓치지마세요!